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 여행자 보험 고르는 법, 이것만 알면 됩니다

by leverlever 2023. 6. 15.

해외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고도 보장을 못 받는 분들이 많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돈은 돈대로 내고 보상도 못 받으면 화가 날 수밖에 없는데요. 지금부터 해외 여행자 보험 고르는 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앞서, 3% 내 저금리로 받을 수 있는 여행자 비상금 대출이 필요하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해외 여행자 보험 고르는 법

보험을 조금만 찾아보면 아시겠지만 한도부터 보상종류, 범위, 조건 등 모든 것이 다릅니다. 보면 볼수록 머리만 아프고 뭘 가입해야 할지도 모르는 답답한 상황에 처하기 쉬운데요. 포인트만 알면 의외로 쉽게 고를 수 있습니다. 그럼 해외 여행자 보험 뭘 보고 선택해야 할까요?

 

 

단기 해외 여행자 보험

단기 여행은 보통 3개월 이내를 말합니다. 이런 경우 여러 가지 볼 필요 없이 무조건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을 택하시면 됩니다. 해외 여행자 보험 역시 각 보험사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에 따라 보험료가 낮아도 보장 범위, 한도가 생각보다 높은 가성비 좋은 상품들이 많습니다.

 

단기 여행은 보험료 차이도 크지 않기 때문에 선호하는 보험사의 상품에 가입하면 됩니다. 절대 비교체크하면서 시간 버리지 마시고 싼 보험을 택하시기 바랍니다.

 

 

장기 해외 여행자 보험

장기 여행은 3개월 이상으로 그만큼 사고의 가능성 역시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따라 무엇보다 보장내용과 이에 따른 한도를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는데요. 크게 '① 미국/유럽, ② 동남아'로 나누어 볼 때 중요하게 따져야 할 항목이 있습니다. 

 

 

① 미국/유럽

미국/유럽은 아시다시피 '의료비'가 경악할 정도로 높습니다. 우리나라처럼 의료보험이 안되어 있을뿐더러 외국인에게는 기본 혜택조차 적용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응급실만 가도 몇 백만원은 우습게 깨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 '해외의료기관 상해실손의료비'가 최대한도로 책정된 상품에 가입해야 합니다.

 

보장 한도가 높아진다고 해서 보험료가 크게 높아지는 것이 아니니 미국/유럽 여행 시에는 반드시 신경써서 해당 항목을 체크하셔야 합니다.

 

 

② 동남아

동남아 여행은 사고 사례가 많습니다. 가장 빈번한 것이 소매치기이며, '스마트폰' 분실이 80% 이상을 차지하는 데요. 이에 따라 동남아 여행 시에는 반드시 '휴대품 손해' 항목의 보장이 최대치로 잡혀 있는 상품에 가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해외 여행자 보험의 경우, '휴대품 손해' 항목이 아예 빠져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꼼꼼히 체크하셔야 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해외 여행자 보험 고르는 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소액의 보험료를 아끼려다가 수백, 수천만원의 피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여행 시, 보험은 되도록 아끼지 말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